“루이후이 관련 문제로 연락했는데..” 송바오가 교류 중인 해외 동물원으로부터 받은 중요한 답변
2025년 03월 06일

최근 에버랜드 판다월드 사람들과 팬들의 가장 주요 관심사는 루이후이의 성장, 그 중에서도 아이들의 식생활 변화입니다. 여전히 엄마 아이바오 젖을 먹고 있지만 이제는 젖을 완전히 떼고 성년 판다처럼 완전히 대나무를 주식으로 하는 삶을 살아가야 하는 아이들이죠.

그러나 대나무만 먹기에는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동물원 판다들은 필수적으로 간식을 먹습니다. 그 중에서도 옥수수, 달걀 등으로 만들어진 워토우는 판다 영양에 핵심 음식이죠.

루이후이는 워토우 먹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루이바오야 워낙 워토우를 처음부터 잘 먹어 아무도 걱정하지 않았는데 문제는 후이였죠. 최근에는 매일같이 주키퍼들이 연습을 시켜 워토우에 서서히 익숙해지고 있는 모습이지만 흔치않게 워토우를 정말 먹기 싫어했던 후이였습니다. 아직까지도 완벽히 워토우를 잘 먹는다고 볼 수는 없죠.

이런 후이를 걱정하는 팬들이 많았는데요. 다행히 정상적인 과정이라고 합니다. 앞서 강바오 강철원 주키퍼도 후이바오가 지금 잘 안 먹는다고 해서 완전히 늦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는데, 송바오 송영관 주키퍼 역시 직접 해외 동물원에 연락해 이 문제에 대해 물어봤다고 합니다.

(ĸ) ŬŬ     Ʈ ÷ 100g, /ȭ, 2,

지난달 공개된 에버랜드 유튜브 판다와쏭에서 송 주키퍼는 일본 우에노 동물원과 소통한 내용을 팬들에게 소개했는데요. 그는 “일본 우에노 동물원과 협력 관계로 소통을 하고 있다. 마침 그곳이 저희보다 먼저 쌍둥이 판다를 길러본 곳이라 연락을 해 워토우 문제를 물어봤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침 우에노 동물원에서도 후이바오와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송 주키퍼는 “그 쌍둥이 중에 한 친구도 그런 경험이 있다고 했다. 한 친구가 후이처럼 불편해하고 워토우를 먹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후이도 그 친구와 비슷한 것 같으니까 천천히 너무 급하지 않게 워토우와 친해질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팬들은 “정말 지극정성으로 돌보는구나”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후이도 곧 잘 먹을 것 같던데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송바오의 말대로 최근 후이는 당근과 사과에 끼워진 워토우를 잘 먹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빵만 먹는 것은 어려워하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후이도 워토우를 잘 먹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 출처 : 에버랜드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