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국 선수핑 기지 비공개 구역에서 관리를 받고 있는 푸바오가 조만간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 오고 있고, 푸바오의 방사장도 새단장을 한 것이 확인되고 있죠.
본래 푸바오가 떠난 방사장에 머물렀던 챠오챠오란 판다가 옆집으로 이사간 것이 확인되면서 일정이 조율되면 푸바오가 기존 방사장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푸바오를 기다리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선수핑 기지와 중국판다보존연구센터 측은 최근 푸바오 영상을 자주 올려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비공개 구역에 지내고 있는 모습이지만 확실히 연말연시 때 아이의 모습과 비교하면 확연히 밝아지고 활동적인 것이 눈에 띄었죠.
무엇보다 최근 부쩍 선수핑 기지는 푸바오 내실에 다양한 인리치먼트를 넣어주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포대 자루부터 시작해서 돌고래 인형, 4일 올라온 영상에서는 구멍 뚫린 공 안에 죽순을 넣어줘 푸바오의 행동 풍부화를 담아줬죠.
최근 들어 급격히 늘어난 인리치먼트 활동에 팬들은 송바오의 영향이 있었던 것이 아니냐고 추측하기도 하는데요. 송영관 주키퍼는 지난 2월 18일 정동희 에버랜드 동물원장과 함께 중국행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선수핑 기지, 두장옌 기지를 방문했는데 일정 중에 선수핑 기지에서 푸바오를 직접 만나고 왔다고 밝혔죠. 20일 에버랜드 카페에 글을 작성한 송 주키퍼는 “들을 만나 판다와 관련한 논의를 하기 위해서라고 밝히면서 일정 중에 푸바오를 만났다고 말했죠. 그는 “기다렸던 푸바오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푸바오가 맛있게 죽순을 먹고 있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봤고, 성체 판다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더욱 성숙해지고 있는 것 같아 매우 기뻤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약 10개월 만에 작은 할부지와 재회환 푸바오 소식에 많은 팬들이 기뻐했죠.
이후 선수핑 기지에서 푸바오에게 인리치먼트를 더 많이 해주는 것이 송바오가 따로 요청한 것이 아닐까 하는 팬들의 기대섞인 추측도 나오기도 합니다. 송바오와 선수핑 기지 측과 어느정도 소통했는지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팬들은 평소 인리치먼트 활동을 중요시하는 송바오가 기지 측과 이와 관련해 소통을 한 것이 아닐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이죠.
송바오는 판다월드의 금손입니다. 푸바오가 있을 때나 지금이나 판다 인리치먼트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해오고, 다양한 인리치먼트를 제작해 바오 가족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는데요. 우리 바오 가족들이 행동이 풍부하고 지능이 높은 것은 송 주키퍼의 인리치먼트가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에 팬들은 “확실히 송바오 만난 후부터 인리치먼트가 늘어난 것 같아요” “송바오가 선수핑에 요청하신 걸까요? 예나 지금이나 푸바오 사랑은 진심이시다” “송바오의 영향력”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 판다와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