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임박한 것 같습니다” 오늘 푸바오 방사장 새로 업데이트된 내용
2025년 02월 27일

2024년 12월부터 비공개 중인 푸바오가 최근 컨디션을 회복하고 다시 공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푸바오는 경련 증세를 겪은 이후 줄곧 내실에서 지냈고, 이후에는 발정기까지 찾아와 별도로 마련된 비공개 구역에서 한동안 지내고 있는데요.

2월까지는 비공개가 확정됐으나 3월부터 푸바오를 공개해야한다는 팬들의 목소리가 높아졌죠. 팬들의 말을 들은 것인지 아닌지 선수핑 기지는 최근 기존 푸바오 방사장의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사장 평상이 교체됐고 판다가 오를 수 있는 나무도 심어진 것이 확인됐습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문제가 있었죠.

푸바오가 자리를 비운 후 해당 방사장에는 ‘챠오챠오’라는 판다가 들어와 살고 있었습니다. 최근까지도 방사장 앞에는 챠오챠오 이름표가 붙어있어 챠오챠오 방사장을 개편한다는 이야기도 돌았는데요. 또 푸바오가 해당 방사장에 들어온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챠오챠오가 어디로 갔는지 걱정하는 팬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27일 이러한 궁금증이 모두 풀릴 만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ĸ) ŬŬ     Ʈ ÷ 100g, /ȭ, 2,

기존 푸바오 방사장에 살던 챠오챠오라는 친구는 푸바오 옆방으로 자리를 옮겼다고 해요. 그곳은 본래 푸덕이들은 모두 아는 허허라는 수컷 판다가 살던 곳인데, 허허가 선수핑 기지에서 비펑샤 기지로 거처를 옮긴 후 자리가 비어있었죠. 기지 측은 챠오챠오를 멀리 보내지 않고 허허가 쓰던 방사장으로 이동시켰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본래 푸바오의 방사장은 이제 완전히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름표도 아직 붙어있지 않았죠. 방사장은 비어있고, 평상과 나무들이 리모델링 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푸바오가 공개될 것 같다는 팬들의 예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해당 방사장이 많은 관람객들을 수용할 만한 위치에 있고, 푸바오가 압도적인 인기를 끄는 만큼 기지 측에서도 웬만하면 푸바오를 그 방사장에 공개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있죠.

이에 팬들은 “챠오챠오가 어디로 갔나 걱정됐는데 잘됐다” “허허가 떠났다니 섭섭하다” “얼른 푸바오가 공개됐으면 좋겠다” “방사장이 그대로면 쉬샹도 그대로인 것이다”라는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