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심하게 아팠고..” 오늘 판다월드 직접 찾아간 사람들이 확인한 러바오 현재 상태
2025년 02월 11일

우리 판다월드 바오 가족의 든든한 가장이자 멋진 아빠인 러바오가 어제 컨디션 난조를 겪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죠. 2월 10일 바오가족을 보러 판다월드를 찾은 팬들은 러바오가 하루종일 제대로 먹지도 않고 누워서 아파하는 모습을 보고 가슴 아파했습니다.

이날 러바오는 정상적으로 방사장에 출근해 팬들을 만났지만 이날따라 컨디션이 매우 안 좋아보였습니다. 복통을 호소하며 평상에 누워있기만 하고 음식도 먹지 않았죠.

아이가 걱정됐던 송영관 주키퍼가 직접 방사장 안으로 들어와 당근을 건네도 먹지 않았습니다. 못 먹겠고 아픈지 끙끙거리며 우는 소리를 내 더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송바오가 이날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설명한 바에 따르면 러바오는 소화 문제를 겪은 것으로 보입니다. 송바오는 “판다들의 소화구조는 완벽하지 않다. 장내 미생물 과다로 점액질을 고구마로 배출할 때가 있는데 이로 인해 복통이 찾아온다. 2일 정도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고, 주키퍼들이 잘 쉴 수 있게 지켜보고 있다”라고 팬들에게 설명해줬는데요.

하루가 지난 오늘까지도 러바오의 컨디션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2016년 중국에서 판다월드에 온 후 거의 쉬는 법이 없고 매일같이 열심히 출근하며 팬들을 즐겁게 해준 우리 러부지가 정말 오랜만에 ‘병가’를 사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ĸ) ŬŬ     Ʈ ÷ 100g, /ȭ, 2,

11일 판다월드를 찾은 팬들은 송바오를 만나 “러바오는 오늘 아침에 대나무를 먹고 내실에서 잠이 들었다. 오늘 좀 쉬겠다고 러바오한테 문자가 와서 오케이 해줬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해요. 

오후에도 출근을 하지 않고 있어 러바오가 집에서 아부지들의 케어를 받으며 잘 쉬고 있는 것으로 보이죠. 판다월드도 러바오를 그 누구보다 아끼는 만큼 잘 돌보고 있고, 팬들 역시 판월을 신뢰하고 러바오가 하루빨리 낫길 바라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baooooooooong님, 푸바오닷님, 영석이형의 우당탕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