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련 증세 이후 따로 격리되고 비공개전시구역에 들어가면서 현재 우리 푸바오는 12월 3일 이후 대중에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선수핑 기지 내에서 촬영된 푸바오의 영상이 비정기적으로 중국 자이언트 판다 보존연구센터 SNS를 통해 공개되고 있지만 팬들이 바라는 것은 원래대로 푸바오를 방사장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푸바오가 비공개로 전환된 후 현재까지 선수핑 기지 측은 현재 아이의 상태도 명확히 밝히고 있지 않고, 치료 과정이나 공개 일정도 아직까지 내놓고 있지 않아 팬들의 답답한 마음만 이어지고 있습니다.
2개월 동안 푸바오를 보지 못한 팬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던 오늘, 푸바오가 2월 동안 비공개할 것이 확정됐고 잘하면 3월까지도 계속 비공개될 수 있다는 좋지 않은 소식이 나왔습니다.
지난 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푸덕이들은 푸바오의 여행 패키지가 취소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푸바오가 지난해 4월 3일 중국으로 넘어가고 6월 대중에 공개되면서 한국에서 중국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급증했죠. 이에 따라 여러 국내 여행사들은 푸바오를 직접 보러 선수핑에 가는 팬들을 위해 푸바오 여행 패키지를 따로 만들 정도였죠.
하지만 바로 어제, 2월 푸바오 여행 패키지를 예매했던 팬들에게 “예매를 취소하셔야 할 것 같다. 2월에도 푸바오 보기가 어렵다”는 연락이 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글을 쓴 팬은 “2월 예약자들이 연락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3월에도 비공개가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 12월 3일부터 지금까지 3개월 동안 비공개 중이다’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선수핑 기지는 푸바오 공개 일정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2월이 된 후에도 묵묵부답이죠.
물론 5일자 올라온 글은 팬이 밝힌 내용일뿐, 선수핑 기지 측의 공식 발표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팬들이 이 글이 나오고 걱정이 커진 것은 그간의 기지 측이 보여준 소통 부재와 판다 관리 문제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팬들은 “3개월 동안 무슨짓인지 모르겠다” “영상이라도 라이브로 매일 보여달라” “잘 지내고 있는지 너무 걱정이 크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