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물려줄 유산은..” 사람 가족 & 바오 가족에게 똑같이 적용된 놀라운 강바오의 교육 철학
2025년 01월 24일

강철원 주키퍼가 과거 성공비결에 관해 밝힌 부분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강바오는 동물들과의 깊은 교감을 해왔으며 팬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있는 주키퍼로 유명하죠.

그는 단순한 주키퍼를 넘어서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책 출간, 영화 <안녕, 할부지> 촬영, 식물 재배, 바오패밀리 케어, 강의 활동, 영화·TV·라디오 등 각종 방송 출연, 해외 출장, 중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더욱이 그는 ‘판다 할아버지’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아 중국의 초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팬들은 그가 어떻게 오랜 시간 동안 주키퍼로서 성공적인 길을 걸어올 수 있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에 CBS 세바시 인생질문에 출연했던 강바오의 발언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팬들에게 공유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사육사가 갖춰야 할 태도를 전했는데 , 그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의 비결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ĸ) ŬŬ     Ʈ ÷ 100g, /ȭ, 2,

그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성공적인 주키퍼로 활동할 수 있었던 핵심에는 성실한 태도가 있었습니다. 특히 그는 일과 가정 모두에서 한결같은 성실함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그의 아내가 처음 그에게 매력을 느낀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동물을 위해서 끈기와 인내를 계속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서 그렇다. 그래서 내가 담당하는 동물이 어떤 동물인지, 그 중에서도 어떤 특징과 성향이 있는지, 어떤 과거를 겪었는지도 공부해야 한다”며 왜 사육사라는 직업이 성실해야 하는지 밝히기도 했죠.

강철원 주키퍼는 동물을 돌보는 일은 단순히 좋아하는 마음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여겼고, 강바오는 체력 관리부터 시작해 동물학, 조경학, 번식학 등 필요한 분야의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그의 성실성은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었는데요. 바로 딸들에게 귀감이 되기 위해서였죠. 강철원 주키퍼는 “딸들에게도 무언가를 하라고 하기 보다는, 제가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 자체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큰 유산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는데요. 딸들에게 아주 귀중한 가치를 일깨워주려는 그의 깊은 뜻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강바오의 이야기는 팬들에게도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팬들은 그가 밝힌 이야기를 통해 그가 주키퍼로서 깊은 신뢰를 받고 바오패밀리가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된 것이 모두 그의 한결같은 성실성 덕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딸들에게도 성실함의 가치를 물려주기 위해 행동으로 보여준다는 점은 그가 가정에서도 최고의 아버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팬들은  그에게  “정말 대단한 아버지이다” “역시 세계적인 주키퍼는 다르다” “최고의 아버지다ㅠㅠ”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 유튜브 세바시 인생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