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원 주키퍼가 과거 성공비결에 관해 밝힌 부분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강바오는 동물들과의 깊은 교감을 해왔으며 팬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있는 주키퍼로 유명하죠.
그는 단순한 주키퍼를 넘어서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책 출간, 영화 <안녕, 할부지> 촬영, 식물 재배, 바오패밀리 케어, 강의 활동, 영화·TV·라디오 등 각종 방송 출연, 해외 출장, 중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더욱이 그는 ‘판다 할아버지’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아 중국의 초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팬들은 그가 어떻게 오랜 시간 동안 주키퍼로서 성공적인 길을 걸어올 수 있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에 CBS 세바시 인생질문에 출연했던 강바오의 발언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팬들에게 공유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사육사가 갖춰야 할 태도를 전했는데 , 그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의 비결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성공적인 주키퍼로 활동할 수 있었던 핵심에는 성실한 태도가 있었습니다. 특히 그는 일과 가정 모두에서 한결같은 성실함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그의 아내가 처음 그에게 매력을 느낀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동물을 위해서 끈기와 인내를 계속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서 그렇다. 그래서 내가 담당하는 동물이 어떤 동물인지, 그 중에서도 어떤 특징과 성향이 있는지, 어떤 과거를 겪었는지도 공부해야 한다”며 왜 사육사라는 직업이 성실해야 하는지 밝히기도 했죠.
강철원 주키퍼는 동물을 돌보는 일은 단순히 좋아하는 마음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여겼고, 강바오는 체력 관리부터 시작해 동물학, 조경학, 번식학 등 필요한 분야의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그의 성실성은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었는데요. 바로 딸들에게 귀감이 되기 위해서였죠. 강철원 주키퍼는 “딸들에게도 무언가를 하라고 하기 보다는, 제가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 자체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큰 유산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는데요. 딸들에게 아주 귀중한 가치를 일깨워주려는 그의 깊은 뜻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강바오의 이야기는 팬들에게도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팬들은 그가 밝힌 이야기를 통해 그가 주키퍼로서 깊은 신뢰를 받고 바오패밀리가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된 것이 모두 그의 한결같은 성실성 덕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딸들에게도 성실함의 가치를 물려주기 위해 행동으로 보여준다는 점은 그가 가정에서도 최고의 아버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팬들은 그에게 “정말 대단한 아버지이다” “역시 세계적인 주키퍼는 다르다” “최고의 아버지다ㅠㅠ”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 유튜브 세바시 인생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