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가 새로운 인리치먼트를 선물 받았다는 팬들이 기뻐할 만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11월 5일 푸바오의 팬들은 선수핑 기지 방사장에 처음보는 시설이 등장했다는 소식에 귀를 쫑긋 세웠는데요. 바로 푸바오가 즐겁게 가지고 놀 만한 ‘타이어 그네’가 추가됐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선수핑 기지 사육사들이 직접 푸바오를 위해 새로운 인리치먼트를 선보였다는 소식이었죠. 푸바오의 행동 풍부화를 위한 인리치먼트 도구들이 충분히 않다는 일부 지적이 나오기도 했지만, 최근 왕 사육사를 비롯한 중국의 푸바오 담당 사육사들이 푸공주를 위해 직접 타이어 그네를 만들어준 것으로 보였습니다.
5일부터 설치된 타이어 그네를 본 우리 복보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새로운 시설을 처음에는 눈치채지 못하고 우리 푸는 맛있게 대나무를 먹기에 바빴습니다. 출근을 하면 가장 먼저 대나무나 죽순을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먹깨비’인 만큼, 이날도 맛있게 밥을 먹고 하루를 시작한 푸바오였는데요.
밥을 다 먹은 푸바오는 방사장을 돌아다니다 처음보는 타이어 그네를 발견하고 호기심을 보였습니다. 타이어를 붙잡고 탐색하던 우리 푸는 이내 자리를 잡고 앉아 흔들흔들거리며 재밌게 노는 모습이었죠. 공중에 매달린 타이어가 이리저리 움직이자 시선을 고정하고 집중하기도 했습니다.
또 나무에 올라가 타이어가 매달린 줄을 잡고 흥미롭게 놀며 행동풍부화 자극을 잔뜩 받았습니다. 사육사들이 인리치먼트를 준비해준 보람이 있어보였죠. 팬들 역시 추가된 인리치먼트에 너무 흥미로운 반응을 보이는 푸바오 모습에 흐뭇해했습니다.
팬들은 “타이어 그네 타고 놀기만 하면 완벽하겠다” “새로운 인리치먼트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