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판다 푸바오, 푸바오는 지난 4월 중국으로 돌아간 후부터 대중에게 공개된 이후 국내 팬들의 안타까움을 전했는데요. 그 이유는 푸바오가 좋지 않은 처우를 받고 있다는 소문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팬이 직접 나서 글을 올려 모두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푸바오가 대중들에게 공개된 직후 푸바오가 대우를 제대로 받지 못해 털빠짐이 생겼다는 의혹이 있었고 공개된 이후엔 푸바오의 방사장의 환경이 좋지 않아 이에 대해 팬들은 걱정스러운 우려를 표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팬들은 푸바오를 직접 지키기 위해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느꼈고, 그 찰나에 ‘푸바오를 위해 해야할 일’이라는 제목으로 국내 커뮤니티에 글이 올라와 팬들의 마음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9일 디씨인사이드 ‘바오패밀리 갤러리’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작성자는 푸바오에 대해 자신이 얼마나 아끼는지 전하며 푸바오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는데요.
작성자는 푸바오의 현재 상황에 대해 두고 볼 수는 없다며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푸바오와 바오 가족들을 위해 팀을 만들고 싶다며 관련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작성자는 팀과 관련한 역할들이 필요하다며 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1. 중국 팬들과 계속 연락하며 중국발 소식을 전하는 특파원
2. 중국 팬들과 정보를 모으면서 각 판다기지 장단점 기록하기
3. 중국 내 영상 채널에 매일 들어가서 푸바오 상태를 체크하기
4. 가짜뉴스 감시하기
5. 푸바오의 영상을 모으고 유튜브에 올려 소식 전하기
6.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광고 활용하기
7. 푸바오 기사글이 뜨면 공유하고 푸바오에 대한 좋은 글을 작성하기
8. 바오가족 정보를 쉽게 공유 받을 수 있게 팬 홈페이지 or 앱을 오픈하기
9. 팬 홈페이지,앱에서 팬이 만든 영상, 팬아트 등의 활동을 정리하고 기록하기
이렇게 9가지의 역할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역할에서 푸바오를 도울 계획을 밝혔습니다. 푸바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협력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거라며 힘든 일이지만 푸바오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해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는데요.
이에 감동을 받은 팬들이 푸바오를 생각하는 많은 팬들이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해당 글에는 무수히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또한 글쓴이는 푸바오의 모습을 방송해주는 중국 방송인 망고티비를 시청하고 정보를 조사해서 전달해줄 추가적인 인원이 필요하다며 2차 글을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해당 글에서는 현재 팀이 꾸려져 정보를 제보받아 일을 시작했다며 현재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푸바오에 대한 애정을 품고 푸바오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팬들, 팬들이 얼마나 푸바오를 사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팬들은 “매일 올라오는 푸바오 라이브에 해벌쭉 하고 있던 내 자신 반성해. 정신 똑띠 차릴 기회줘서 고마워” “다 정말 필요한 것들이고 해야 하는 것들이네 다시 한 번 자극이 됐어”라고 말하며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