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 팬들이 직접 선정..” 아직도 눈물버튼이라는 바오 가족 가장 감동적인 순간 ‘BEST 8’
2024년 07월 24일

아이바오, 러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 그리고 중국에 간 푸바오까지. 에버랜드의 판다 가족 바오 패밀리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이런 판다월드의 소중한 일상은 지금까지 수많은 영상에 담겨 바오 팬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에버랜드의 자체 제작 콘텐츠만 살펴봐도 ‘전지적 할부지(아부지) 시점’ 195화, ‘판다와쏭’ 168화, ‘오와둥둥’ 14화, ‘러부지는love지’ 7화 등 여러 영상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오 가족의 순간들을 담아낸 이같은 영상들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왔죠.

바오 패밀리 덕분에 바오 팬들은 울고 웃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 바오 팬들이 모여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볼 때마다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는 바오 패밀리 영상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팬들은 저마다 자신의 ‘눈물 버튼’ 영상을 이야기하며 감동을 나눴는데요.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 영상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8위. “나도 엄마가 보고 싶어요” (조PD의 판다극장)

아이바오가 중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던 때의 모습을 기록한 희귀한 영상입니다. 아이바오의 엄마 신니얼은 9살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났는데요. 이 영상에는 생전 신니얼의 모습과 ‘화니’ 시절 아이바오의 애틋한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냈습니다.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날 신니얼과 어린 아이바오는 각자의 방사장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이제 다시는 만날 수 없는 모녀이기에 이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특히 영상 속에는 자막으로 “나도 엄마가 보고 싶어요”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줬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7위. “바오 커플 한국 오던 날” (전지적 아부지 시점 ep.99)

(ĸ) ŬŬ     Ʈ ÷ 100g, /ȭ, 2,

멋진 엄마 판다 아이바오와, 든든한 가장 러바오. 강바오 할아버지가 2023년 3월 3일, 7년 전 바오 커플이 한국에 온 날을 추억했습니다.

이 영상에는 2016년 아직은 어렸던 바오 커플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중국에서 이동장으로 들어가는 모습부터 한국에 도착한 모습까지 생생하게 담겨 있었는데요. 앳된 얼굴을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시간이 흘러 멋진 엄마 아빠가 된 러아 커플. 옛날을 회상한 강바오 할부지는 아이바오를 “아이바오가 나를 처음에 만났을 때 까칠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친해지고 같이 한국으로 온 게 벌써 7년이 지났어. 알겠니? 생각나 그때?” 라고 외쳤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6위. “푸바오가 귀엽게 나와가지고 사랑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어” (‘전지적 할부지 시점’ ep.10)

강바오 할아버지는 훗날 중국으로 떠날 푸바오를 지키기 위해 푸바오를 ‘슈푸스타’로 만들고자 했다고 해요. 그래서 윗선의 반대를 뚫고 푸바오를 알리는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상은 지금은 200화 가까이 되는 ‘전지적 할부지 시점’ 시리즈의 극초반기 영상인데요. 강바오 할부지에게 응석을 부리는 사랑스러운 푸바오의 모습이 가득 담긴 이 영상엔 “푸바오가 사랑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는 그런 그의 진심이 나타나 있습니다.

할부지의 바람처럼 푸바오는 엄청난 스타가 돼 머나먼 중국으로 떠난 후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도 푸바오를 걱정하고 아끼는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5위. “우리들의 아기판다, 굿바이 푸바오” (EBS 지식채널e)

푸바오의 중국행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시점, 지식채널e는 푸바오가 왜 중국으로 떠나야 하는지를 설명했습니다. 영상 속 강바오 할부지는 푸바오에게 고향을 느낄 수 있게 하려고 유채꽃을 심었고, 푸바오는 매년 할부지의 사랑이 담긴 유채꽃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푸바오에게 딱 한 마디를 듣고 싶다면?”이라는 질문에 할부지는 “할부지를 만난 건 행운이야”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합니다. 영상은 강바오 할부지와 아기 푸바오가 우체통 나무를 사이에 두고 행복하게 노는 장면으로 끝나,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4위. “사랑이 보이는 순간” (전지적 아부지 시점 ep.123)

위대한 엄마 판다 아이바오도 아빠 앞에서는 그저 작고 귀여운 아기였습니다.

이 영상에는 쌍둥이 출산 직후 힘들어하는 아이바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강바오 아부지는 안쓰럽기도 기특하기도 한 판다 딸을 바라보며 다정히 말을 걸었습니다. 강바오 아부지는 직접 입에 먹이를 넣어주기도 하는 등 소중한 판다 딸을 알뜰살뜰 보살폈고 아이바오도 먹이를 잘 먹지 못하다가도 아빠가 직접 먹여주는 먹이는 받아먹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갓난 아기를 안고 있는 상태에서도 사육사 아빠에게 마음을 맡기고 안정을 찾는 모습에서 둘의 교감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3위. “우리집에 놀러오세요” (‘전지적 할부지 시점’ ep.171)

‘우리집에 놀러오세요’ 라는 섬네일로 유명한 영상으로, 강바오 할부지가 새로 개장한 바오 하우스의 첫 손님으로서 집들이를 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푸바오의 중국행을 앞둔 시점, 강바오 할부지는 바오 하우스에서 푸바오와의 추억을 되짚어봤습니다. 바오 하우스에 준비된 푸바오 영상을 보며 눈시울을 붉히다가 유머로 분위기를 풀려는 그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상은 강바오 할부지와 푸바오가 서로를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껴지는 영상으로 손꼽힙니다.  [영상 보러 가기]

2위. “옆에 없더라도 할부지가 늘 널 지켜줄 거야” (‘전지적 할부지 시점’ ep.83)

푸바오의 완전 독립 과정을 담아낸 이 영상에서는 할부지와 푸바오가 얼마나 끈끈한 유대관계인지, 푸바오가 얼마나 멋지고 똑똑한 판다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귀여워도 판다는 맹수. 사육사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판다가 어느 정도 자라면 최소한의 안전 장치 없이 가까이 다가가는 건 삼가야 합니다. 이날은 할부지와 푸바오가 가까이에 있을 수 있는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할부지는 푸바오 옆에 앉아 복잡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그러자 푸바오는 “할부지나 잘 하셔” 라는 듯 할부지 어깨에 앞발을 착 올렸습니다. 영상 후반부에는 음악과 함께 그동안 할부지와 푸바오가 함께했던 소중한 순간들이 천천히 재생돼 감동을 전했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1위. “마이 엔젤” (‘전지적 할부지 시점’ ep.73)

수많은 감동적인 바오 패밀리 영상이 있지만, 이 영상은 팬들 사이 특히나 ‘눈물 버튼’으로 손꼽히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는 독립 훈련을 하는 푸바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날 푸바오는 난생 처음 엄마와 떨어져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두 모녀는 거의 14시간만에 만났는데요. 아이바오는 그리운 딸의 얼굴을 보자마자 푸바오의 상태를 확인하더니 푸바오의 몸에 마킹을 했습니다. 특히 4MEN의 ‘My Angel’ 노래가 흘러나오며 푸바오를 꼬옥 끌어안아주는 장면은 많은 사람들의 코끝을 시큰하게 만들었습니다.

푸바오를 너무 사랑한 아이바오.. 아이바오의 모성애가 강해 푸바오는 또래 판다들보다 독립이 늦은 편이었다고 합니다. 강바오 할부지의 말에 따르면 푸바오가 독립한 직후 약 일주일간은 아이바오는 사라진 딸을 찾으며 울기도 하고 잘 먹지도 않았다고 해요. 다행히 점차 안정을 찾아 어엿하고 성숙한 엄마 판다로 한 발짝 성장했죠.

아이바오가 푸바오를 안아주던 이 장면은 지금까지도 바오 팬들 사이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출처 : 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유튜브 ‘PandaTV’, 유튜브 ‘EBS 지식채널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