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푸바오의 중국 대우와 더불어 러바오의 정글짐 일부 철거 등 에버랜드 판다월드 강바오, 강철원 주키퍼를 향한 팬들의 작은 비판과 요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팬들은 강바오 강철원 주키퍼에게 심리적 의지를 하고 있고, 그가 바오패밀리를 향한 애정이 깊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방증일텐데요.
판다들에 대한 팬들의 사랑으로 판다월드 주키퍼들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팬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릴 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강 주키퍼가 루이바오, 후이바오가 푸바오보다 독립을 빨리 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독립 시기를 논의하고 있다는 말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일상을 보여준 강철원 주키퍼는 쌍둥바오의 독립 시기가 푸바오보다 더 빠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루이후이와 주키퍼들, 그리고 아이바오가 근접거리에서 만나지 못하고 헤어진다는 소식이 빠를 것이라는 소식에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냈는데요.
전현무 MC가 “루이후이가 언제 독립하나요?”라고 묻자 강 주키퍼는 “푸바오보다는 빨리 독립할 것 같아요. 푸바오는 800일까지 엄마, 사육사와 같은 공간에서 생활했는데 루이바오, 후이바오는 450일에서 500일이면 고민해야하는 시기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루이후이는 지난 7월 7일 첫돌을 맞이했는데요. 강 주키퍼의 말대로라면 오는 10월에서 11월 사이 루이후이가 독립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에 일부 팬들은 “루이후이와 헤어지는 시기가 너무 빠른 것 아닌가” “아이바오, 사육사분들과 더 오래 지냈으면 좋겠다”며 항의를 하기도 했는데요.
그러자 과거 강철원 주키퍼가 한 강연에서 판다에 대해 잘 아는 팬들에게 간곡히 남겼던 부탁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강연에서 강 주키퍼는 “푸바오 독립할 때 욕을 많이 먹었어요. 왜 엄마랑 떼어놓느냐고..잘 아는 여러분들이 다음에는 힘이 되어주세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많은 팬들은 루이바오와 후이바오 독립 시기가 푸바오보다 빠른 것에 대해 지나친 비난은 삼가자는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팬들은 “루이후이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강 주키퍼일 것인데 다 생각이 있으실 것 같다” “아직 구체적인 시기가 나온 것도 아니고 방송에서 간단히 언급만 한 것이니 지켜보자” “루이후이도 엄연히 어른 판다가 돼가면서 독립하는 것이니 축하해주자”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