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굿즈샵에 너무나 귀여운 꼬까옷을 입은 ‘푸바오 한복 인형’을 출시했는데요.
그런데 너무 귀여운 이 인형의 머리 위에 얹혀져있는 꽃 무늬 장식을 본 판다팬들은 의문을 가졌다고 합니다.
과연 한복 푸바오 머리위의 저 장식은 무슨 뜻일까요?
저 장식의 이름은 바로 ‘배씨댕기’라고 하는 것인데요.
배의 씨앗 모양을 본딴 이 댕기는 여자아이가 태어나서 처음 사용한 댕기이며, 주로 3~4세의 어린아이가 머리장식으로 썼다고 해요.
지금 푸바오 나이와 딱 맞는 시기가 아닐 수 없는데요.
여자아이의 ‘생애 첫 장신구’라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이 댕기는 아이의 건강과 행운을 빌어 병마를 피하고, 액운을 막기 위한 간절한 기도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에버랜드 판다월드 굿즈 팀이 푸바오 인형의 머리 위에 건강과 행운을 상징하는 장신구를 달아준 것입니다.
이는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바로 푸바오의 건강과 행복을 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많은 판다팬들은 “에버랜드 상품팀 일 너무 잘한다” “단순 악세서리가 아니고 저런 좋은 뜻이 있었네” “의미 알려줘서 고마워” “뜻을 알고 보니 귀엽다” “미래의 푸바오를 빌어주는 정성스러운 굿즈야” “한국의 푸바오한테 딱 맞는 굿즈” “정보 고마워”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에버랜드가 푸바오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굿즈라서 사람들이 더욱 감동받은 것 같습니다.
푸바오 한복 인형은 바오 하우스 맞은편 기프트샵, 판다월드샵, 라시언 메모리엄, 그랜드 엠포리엄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귀엽고 소중한 푸바오…
언젠가 이별해야한다고 하니 슬픔이 멈추질 않습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민화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