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를 가까이서 만났어요” 방금 전 올라온 송바오 글, 팬들 궁금증 모두 풀렸다
2025년 02월 20일

얼마 전 중국 선수핑 기지를 방문한 송바오, 과연 푸바오를 만났을까 하는 팬들의 궁금증이 가장 컸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푸바오가 비공개전시구역에 지내고, 방사장에 공개되지 않아 송바오가 푸바오를 만날 수 있었을지 팬들의 궁금증이 매우 컸죠.

송바오는 지난 18일 중국 선수핑 기지에서 목격되고 직후 두장옌 기지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죠. 여러가지 추측이 있었지만 20일 오전 송바오, 송영관 주키퍼가 중국 일정과 푸바오의 만남과 관련해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글을 올렸습니다.

송바오는 푸바오를 만났습니다.

이날 네이버 카페에 글을 올린 송 주키퍼는 ‘행복을 다시 만났어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스빈다. 그는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저는 동물원장님과 함께 중국에 다녀왔고 오늘 판다월드로 출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ĸ) ŬŬ     Ʈ ÷ 100g, /ȭ, 2,

그러면서 이번 중국 방문 목적이 중국판다보전연구센터의 관계자들을 만나 판다와 관련한 논의를 하기 위해서라고 밝히면서 일정 중에 푸바오를 만났다고 말했죠. 그는 “기다렸던 푸바오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푸바오가 맛있게 죽순을 먹고 있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봤고, 성체 판다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더욱 성숙해지고 있는 것 같아 매우 기뻤습니다”라고 언급했죠.

이어 “자연스럽게 같은 시기의 아이바오가 떠오르면서 감회가 새로운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만남을 기약하며 뚠빵이가 전해달라더군요. 여러분 모두 늘 행복하기만 하시라고요”라고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송바오의 글에 팬들은 “못 만났을까봐 걱정했는데 가까이에서 보셨다니 너무 다행이다” “푸바오를 만나셨다니 너무 기쁘실 것 같다” “영상 못 찍어도 만나셨다는 것만으로도 우리가 다 기쁘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