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초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다는 소식이 돌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와중에 판다팬이 많이 모이는 사이트에 베이징 동물원에서 제공하는 판다 전용 영양빵, 워토우가 끔찍한 맛으로 현지 판다들에게 외면받고 있다는 소식이 주목받았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아래 워토우와 관련 없는 에버랜드 워토우 사진)
판다들은 대나무를 주로 먹지만, 소화흡수율이 떨어져 영양소가 풍부한 워토우를 지급해줘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해당 게시물에는 중국 판다들이 워토우를 뱉거나, 먹기 싫다고 외면하거나, 먹고 헛구역질하는 장면이 담긴 움짤 여러개가 올라왔습니다.
1. 바이티엔
바이티엔은 얼마나 맛이 없었는지, 먹다가 헛구역질하며 뱉어버리고 사육사가 아무리 권해도 쳐다보지도 않는 모습입니다.
또 물고 있던 워토우를 그냥 뱉어버리기도 하네요.
2. 멍얼
사육사 따라서 대나무를 쪼개고 빨래를 너는 등 ‘똑똑한 판다’로 유명한 멍얼도 맛없는 워토우에는 같은 반응이었는데요.
멍얼은 워토우를 먹다가 헛구역질을 하고 딸꾹질을 하는 등 모습을 보였습니다.
3. 화전전
화전전은 먹이를 주는 움직임에 사육사에게 가까이 다가갔지만, 워토우인 것을 확인하고 그냥 물러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 팡다하이
팡다하이 역시 워토우를 먹지 않고 마음에 안 드는 성분이 있는지, 손톱으로 계속 긁어내는 모습이었는데요.
한참을 들여다보며 계속 깎아내는 게 맛 없는 게 많이 들어있나봅니다.
5. 멍란
멍얼의 형이자 베이징 동물의 가장 인기 많은 슈퍼스타, 멍란도 예외가 아니었는데요.
멍란은 먹던 워토우를 질색하며 모두 뱉어버리는 모습을 보이거나, 먹더라도 힘겹게 넘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까마귀
동물원 방사장에 몰래 들어와 워토우를 훔쳐먹던 까마귀조차 먹고 헛구역질 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이쯤되면 저 워토우에 뭐가 들어있는지 궁금할 지경입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판다팬들은 댓글로 “도대체 무슨 맛이길래 다들 저러냐” “까마귀도 저럴 정도면 말 다했다” “판다월드 바오패밀리는 엄청 잘 먹는 건데” “좀 맛있게 좀 만들지” “강바오한테 레시피좀 배워가라” “푸바오 중국 가는데 괜찮은 건가” 등 반응을 보였는데요.
일부 팬들은 “푸바오 가는 곳은 쓰촨성이고 저긴 베이징 동물원이라 괜찮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가끔 중국의 판다는 원래 지내던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는 중입니다.
부디 푸바오가 중국에 가서도 맛있는 워토우를 먹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푸바오 ㅠㅠ 가서 잘 지내야 해 ㅠㅠ…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에버랜드